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Smokie - What Can I Do [듣기/가사/해석/라이브]

by Box Man

List


    Smokie - What Can I Do

    1976년에 발매된 앨범 [Midnight Cafe] 수록곡..


    크리스 노먼의 격정적인 목소리가 일품인 명곡..

    1966년 영국 출신의 4인조 밴드로 엘리자베단스 '(Elizabethans)'란 이름으로 밴드를 결성..드러머 교체후 밴드명을 '카인드네스 (Kindness)'로 바꾸고 활동을 하지만 이름을 알리지는 못하였다..


    1975년 밴드 명을 '스모키(Smokey')로 교체후 나온 2번째 앨범

    [Changing All The Time]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Don't play Rock'n Roll to me] ['If you think you know how to love me]등이 히트를 하였다.


    밴드명을 'Smokie'로 바꾼후 1976년 [Living next door to Alice]가 미국과 특히 아시아에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1979년에는 크리스 노먼이 수지 쿼트로와 듀엣으로 [Stumblin' in] 을 발표하여 빌보드 4위까지 진출 하였다.


    ■ Smokie - What Can I Do [Live/듣기]


    Smokie


    ■ Smokie - What Can I Do [가사/해석]


    Every dream that I dream Seems to float on by

    Like a cloud in the wind Way up in the sky

    Every move that I make Seems to be the wrong way

    Like a cold black night After a summer day

    내가 꾸는 모든꿈은 마치 하늘높이 있는 바람속의

    구름처럼내옆으로 떠있는것 같다.

    내가 하는 모든행동(움직임)은 마치 한여름날후의

    차갑고 어두운밤처럼 잘못인것 같다.

    What can I do

    What can I do

    Nothing to say but it used to be

    Nothing to say but it used to be

    What can I do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할말이 없지만 익숙해져있다.

    할말이 없지만 익숙해져있다.

    내가 무엇을 할수 있을까.

    You still play my guitar With a smile on my face

    Now everything's changed My whole life's rearranged

    From the day I was born Sidle Jinks was my name

    Though I tried and I tried That name still remains

    당신은 아직까지 나에게 미소를 띄우며 나의 기타를 치고있다.

    이젠 모든것이 바뀌었고 나의 인생은 다시 시작됐다.

    내가 태어난날 이후부터 나의 이름은 "사이들 징스"였다.

    여러번 노력했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남아있다.

    What can I do

    What can I do

    Nothing to say but it used to be

    Nothing to say but it used to be

    What can I do

    What can I do

    What can I do

    What can I do

    What can I do

    내가 무엇을 할수있을까

    내가 무엇을 할수있을까

    할말이 없지만 익숙해져있다.

    할말이 없지만 익숙해져있다.

    내가 무엇을 할수있을까

    I hear voices all singing But no one is there

    It's a ghost of my life Bringing past tense to mind

    Lokin' key inside me From the freedom and sin

    Oh come let me in I'll start all over again

    나는 누군가가 노래부르는것을 듣지만 거기엔 아무도 없다.

    그것은 나의 인생의 유령이다

    나의 마음속에 과거를 가져다주고 나의 마음속에 해결의

    실마리를 보면서 자유와 죄악으로부터 나를 들여놓게 하소서.

    나는 모든것을 뛰어넘으며 다시 시작할것이다.

    What can I do

    What can I do

    Nothing to say but it used to be

    No no no no no no no no no

    What can I do

    What can I do What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할말은 없지만 익숙해져있다.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내가 무엇을할수있을까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