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좋은글 - 감동

30년만에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난다면

by Box Man

List



    30년만에 헤어진 연인을 다시 만난다면


    마리나 아브라모비치는 예술가입니다.

    1970년대의 어느날 마리나는 울레이라는 멋진 예술가를 만나 사랑을 나눕니다.

    약 10년 간 함께 작품 활동을 합니다.하지만 서로에게 더이상 남아있는 것이 없다는 것을

    발견한 순간, 그 두 사람은 만리장성으로 갔습니다.

    한명은 만리장성의 동쪽 끝으로, 그리고 한명은 서쪽 끝으로 갑니다. 그리고 걷습니다.

    고비사막에서 걷기 시작한 울라이와 황해에서 출발한 마리나는 각각 약 2500킬로미터를

    걸은 끝에 마침내 두 사람이 중간에서 만났고, 한 번의 포옹을 나눈 두 사람은 헤어집니다.

    그리고 다시는 서로 만나지 않습니다.

    30년 이상이 흐른 오늘, 마리나는 뉴욕 현대 미술관에서 이색적인 예술 이벤트를 펼칩니다.

    바로 1분간 전혀 모르는 이방인을 쳐다보는 이벤트였죠.

    예술적 영감을 얻기 위한 작업이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자리에 울레이가 나타납니다.



    눈빛만으로도 많은 것이 느껴지는 '1분'의 시간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잔잔한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사람의 감정이 얼굴에 나타난다는게 어떤말인지 느끼게 해주네요.

    바쁘신분은 1분25초부터

    1:30초 경에 나타나는 마리나 표정 속에 떠오르는 “진짜 감정” ..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