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Rock - Metal Story

Deep Purple - Soldier Of Fortune [가사/해석/듣기]

by Box Man

List


    Deep Purple - Soldier Of Fortune

     

    1974년에 발표한 딮 퍼플 (Deep Purple)의 앨범 [Stormbringer] 수록곡..

     

    Deep Purple의 2기 멤버인 보컬의 이언 길런과 베이스 기타의 로저 글로버 탈퇴후 

    새로이 보컬의 데이비드 커버데일 (David Coverdale)과 베이스의 글렌 휴스 (Glenn Hughes)를 

    영입하여 Deep Purple 3기 멤버로 발표한 앨범 [Stormbringer] 수록곡이다.

     

    당시무명의 데이비드 커버데일의 목소리는 중저음을 바탕으로 헤비록적인면과 

    블루지한 면이 동시에 있는 목소리였다.

     

    'Soldier Of Fortune'은 리치 블랙모어의 구슬픈 기타 연주와 애절하며 호소력짙은 

    블루지한 데이비드 커버데일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많은 사랑을 받은 락발라드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 팬들을 보유한 Deep Purple은 헤비메탈/하드록의 교과서이자 

    전설로 남아있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팝송 29위에도 선정되었다.

     

    ■ Deep Purple - Soldier Of Fortune [감상]

     

    ■ Deep Purple - Stormbringer [Album]

    Deep Purple Soldier Of Fortune

     

    ■ Deep Purple - Soldier Of Fortune [가사/해석]

     

    I have often told you stories about the way

    I lived the life of a drifter

    Waiting for the day

     

    나는 가끔 너에게 이야기 했지 내 삶의 이야기에 대해

    나는 방황하며 살았어요

    그날을 기다리며

     

    When I’d take your hand and sing you songs

    Then maybe you would say

    “Come lay with me and love me”

    And I would surely stay

     

    내가 당신의 손을 잡고 노래를 부르면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 모르죠

    "내 곁에 누워요. 그리고 사랑해줘요"

    그럼 난 당신 곁에 머물겠죠

     

    But I feel I’m growing older

    And the songs that I have sung

    Echo in the distance

    Like the sound Of a windmill going round

    Guess I’ll always be a soldier of fortune

     

    나도 이제 나이가 든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내가 불렀던 나의 노래들이

    멀리서 메아리 치네요

    마치 돌아가는 풍차의 소리처럼

    아마도 나는 항상 떠도는 군일일 뿐일 것 같아요

     

    Many times I’ve been a traveller

    I looked for something new

    In days of old when nights were cold

    I wandered without you

     

    여행을 다닐 때면 난 오랫동안

    새로운 것을 찾아다녔죠

    지나간 옛 시절 추운 어느 밤

    난 당신 없이 방황했죠

     

    But those days

    I thought my eyes had seen you standing near

    Though blindness is confusing

    It shows that you’re not here

    Now I feel I’m growing older

     

    하지만 그런 날에도

    내 눈은 당신이 곁에 있다고 보는 듯 했어요

    눈이 먼 것처럼 혼란스럽고

    당신이 여기 없다는 것이 보이네요

    이제 난 늙어가고 있음을 느껴요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