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솔리드 -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듣기/가사]

by Box Man

List


    솔리드 -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1996년에 발매된 솔리드 3집 앨범 

    [Light Camera Action!] 타이틀 곡..


    솔리드는 이준,정재윤,김조한 

    재미교포 3인조로 구성된 그룹으로. 

    당시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하던 리듬 앤 블루스, 힙합, 

    비트박스 등의 장르를 선보여 

    음악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1995년 2집 앨범 [The Magic of 8 Ball] 

    타이틀 곡인 '이 밤의 끝을 잡고'와 

    '나만의 친구'등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솔리드를 스타덤에 올려놓았다.


    3집 앨범 타이틀 곡인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도 

    전형적인 솔리드식 R&B를 보여주고 있다.


    1996년 'KBS 가요톱 10'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지금 솔리드는 해체하였지만 

    정재윤의 꾸밈없는 스타일의 음악에 

    이준의 무게있는 베이스 랩과 

    김조한의 환상적인 보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R&B 음악의 차원을 

    한 단계 올려놓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의 R&B 음악의 활성화에 

    큰 기폭제가 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솔리드 -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감상]


    ■ 솔리드 - Light Camera Action! [3집 앨범]

    솔리드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 솔리드 -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가사]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우리사랑 지금부터 시작인거야


    아무말도 하지마 어둠만이 

    너와 나를 만질수 있어

    내 가슴에 기대봐 들리지 않니 

    너를 향한 나의 마음이 누구 하나 

    축복해줄 사람없는 시간속에 

    더이상은 가슴조일 필요는 없어

    내삶속의 방황은 모두 끝났어 

    너를 만나기전에 가슴앓이 뿐

    우리 사랑 지금부터 시작인거야 

    그누구도 간섭할수 없는 얘기지

    너를 위해 무엇이든 난 할수 있어

    넌 나의 모든것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눈을 뜨려 하지마 느낌으로 

    너와 나를 확인하면 돼

    나의 품에 안겨봐 들리지 않니 

    사랑한단 나의 그말이

    어느순간 떠올라서 저하늘을 날것 같아

    이젠 정말 그 무엇도 두렵지 않아

    내삶속의 방황은 모두 끝났어 

    너를 만나기전에 가슴앓이 뿐

    우리 사랑 지금부터 시작인거야 

    그누구도 간섭할수 없는 얘기지

    너를 위해 무엇이든 난 할수 있어

    넌 나의 모든것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아무 말도 하지마 어둠만이 

    너와 나를 만질수 있어

    내 가슴에 기대봐 들리지 않니 

    너를 향한 나의 마음이


    내 모든걸 주고싶어 

    넌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너는 나의 그모든것 

    처음이자 마지막이야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