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B.B King - The Thrill is Gone with Eric Clapton [Live/가사/해석]

by Box Man

List



    B.B King - The Thrill is Gone


    R.I.P....B.B King..

    1925년 9월 16일 ~ 2015년 5월 14일 (향년 89세)

    리듬 앤 블루스와 블루스 기타리스트의 거장이자 살아있는 전설이었던 비비 킹이 5월 14일에 

    고혈압과 당뇨의 합병 증세로 세상을 떠났네요..ㅠㅜ

    주인을 잃은 그의 기타 루씰만 남아있겠네요~~


    ■ B.B King - The Thrill is Gone [라이브/듣기]


    1925년 미국 미시시피주 인디애놀라에서 태어났다.

    1946년 멤피스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디스크자키로 활동하던 중 ‘블루스 보이(Blues Boy)’라는 뜻의 

    ‘비비’라는 별명을 얻었다.

    1949년 가스펠 창법과 블루스 기타 연주가 담긴 싱글 <Miss Martha King>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했다.

     

    1952년 싱글 <Three O'Clock Blues>(1952년 미국 빌보드 알앤비 차트 1위)를 처음 히트시킨 후 

    <You Upset Me Baby>(1954년 1위), <Sweet Sixteen> 등의 싱글을 연속 히트시키며 블루스 가수 및 기타리스트로서 명성을 얻었다.

     

    1960년대에는 <Rock Me Baby>, <The Thrill Is Gone>등의 곡으로 백인 청중과 미국 주류 음악계에서도 인기를 얻었다. 

    또한 특유의 비브라토(vibrato) 기타 스타일로 1960년대 후반 록 기타리스트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1979년 옛 소련에서 공연한 최초의 블루스 음악가로 기록되는 등 전 세계를 순회하며 현재까지도 왕성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에릭 클랩튼(Eric Clapton),셰릴 크로(Sheryl Crow), 밴 모리슨(Van Morrison) 등 여러 후배와 함께 협연작을 발표했다.

     

    비비 킹은 1960년대 말 블루스 리바이벌에 영향을 끼친 미국의 블루스 가수 겸 기타리스트로 꼽힌다. 

    1987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공연자(Performers)’ 부문에 헌액되었다.


    《라이브 앳 더 리글》, 《라이딩 위드 더 킹》 등이 대표앨범으로 꼽히며, <더 스릴 이즈 곤>, <스위트 식스틴>, 

    <에브리데이 아이 해브 더 블루스(Everyday I Have A Blues)> 등의 대표곡이 있다.

    주요 수상으로는 그래미 상(1971, 1982, 1984, 1986, 1991, 1992, 1994, 1997, 2000,2001, 2001, 2003, 2003, 2006, 2009), 

    그래미상 공로상(1987)



    B.B King - The Thrill is Gone



    ■ B.B King - The Thrill is Gone [가사/해석]


    The thrill is gone

    The thrill is gone away

    The thrill is gone baby

    The thrill is gone away

    You know you done me wrong baby

    And you'll be sorry someday 

    전율은 끝났어.

    이제 전율은 끝났어.

    전율은 끝났어, baby

    전율은 이미 끝났어.

    너는 네가 나에게 잘못된 일을 했다는걸 알고 있어 baby.

    그리고 언젠간 사과하게 되겠지.


    The thrill is gone

    It's gone away from me

    The thrill is gone baby

    The thrill is gone away from me

    Although I'll still live on

    But so lonely I'll be 

    전율은 끝났어.

    이미 나로부터 멀리 떠나버렸어.

    전율은 끝났어, baby

    이미 나로부터 멀리 떠나버렸어.

    비록, 내가 여전히 살아가겠지만,

    나는 너무도 외롭겠지.


    The thrill is gone

    It's gone away for good

    Oh, the thrill is gone baby

    Baby its gone away for good

    Someday I know I'll be over it all baby

    Just like I know a man should

    전율은 끝났어.

    영원히 끝나버렸어.

    전율은 끝났어.

    영원히 끝나버렸어.

    언젠가 내가 너에게 팔을 벌리게 될 거야. baby

    단지 좋은 사람 같으니까 


    You know I'm free, free now baby

    I'm free from your spell

    I'm free, free now

    I'm free from your spell

    And now that it's over

    All I can do is wish you well 

     

    너도 알다시피 나는 자유야,나는 자유로워 baby.

    나는 너의 주문으로부터 자유로워.

    오,나는 자유야 나는 자유로워.

    나는 너의 주문으로부터 자유로워.

    그리고 지금 전율은 전부 끝났어.

    나는 네가 잘 되기를 기원할수 있어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