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ABBA - Mamma Mia [가사/해석/듣기/MV]

by Box Man

List


    ABBA - Mamma Mia


    1975년에 발표한 아바 (ABBA)의 

    동명 앨범 [ABBA] 수록곡.


    'Mamma Mia'는 이탈리아어로 

    "오 세상에 맙소사!"란 

    뜻이며 한국어로 '엄마야'라는 뜻이다.


    노래 도입부에 마림바의 독특한 소리로 

    시작이 되는 맘마미아 (Mamma Mia)는 

    앨범 수록곡중 마지막 싱글로 발매되어 

    독일, 아일랜드, 영국, 스위스, 호주등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영국에서는 9주 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던 퀸 (Queen)의 'Bohemian Rhapsody'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을 제외한 

    유럽에서 폭발적 히트를 기록하였다.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영화와 뮤지컬로도 유명하며 

    영화와 뮤지컬은 아바의 대표곡들로 

    가득차 있으며 노래 '맘마미아'는 극 중에서 

    도나가 샘, 해리, 빌이 딸 소피의 결혼식에 

    온 것을 보고 부르는 노래와

    모든 극이 끝나고 커튼콜 곡 중 하나로 

    다시 등장한다. 


    2편에서도 역시 등장하며, 이때는 샘과 

    헤어지고 상심해있던 도나가 친구들의 

    위로를 받고 기운을 차리면서 

    부르는 노래로 나온다.


    ■ ABBA - Mamma Mia [감상/뮤비]


    ■ ABBA - Mamma Mia [Single]

    ABBA Mamma Mia


    ■ ABBA - Mamma Mia [가사/해석]


    I've been cheated by you since 

    I don’t know when

    So I made up my mind, 

    it must come to an end 

    Look at me now, will I ever learn 

    I don't know how but I suddenly lose control 

    There's a fire within my soul 

    Just one look and I can hear a bell ring 

    One more look and I forget everything.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당신에게 속아왔죠 

    그래서 이제 끝을 내야 한다고 결심했어요

    날 봐요. 내가 과연 배울 수 있을까요

    왜 갑자기 내 자신을 주체할 수 

    없는지 모르겠어요. 

    내 영혼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어요

    단 한번만 바라봐도 종소리가 들려요

    (알 수 있어요.) 

    한번 더 보면 난 모든 걸 잊어 버리죠


    Ooooh Ooooh,

    Mamma mia, here I go again 

    My my, how can I resist ya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a

    Yes, I've been brokenhearted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Mamma mia, now I really know 

    My my, I could never let you go 


    맘마미아. 또 시작이네요

    어쩜 내가 당신을 거부할 수 있겠어요

    맘마미아. 또 그게 보이나요

    내가 당신을 얼마나 그리워 해 왔는지

    그래요 난 마음이 아팠어요

    우리 헤어진 날 이후 우울했어요

    왜 내가 당신을 보냈을까요

    맘마미아. 나 이제 정말 알아요

    나는 결코 당신을 보낼 수 없었는데 


    I’ve been angry and sad, 

    about things that you do

    I can't count all the times that 

    I've told you we’re through

    And when you go, when you slam 

    the door I think you know, 

    that you want be away to long

    You know that I’m not that strong

    Just one look and I can hear a bell ring 

    One more look and I forget everything 


    당신이 한 일들에 화가 나고 슬펐죠

    셀 수 없을 정도로 당신과 

    헤어지자 말했죠

    당신이 떠날 때 당신이 문을 쾅 닫을 때 

    당신은 곧 돌아 오리라는 것을 안다고 생각했죠

    내가 그렇게 강하지 않다는걸 당신은 알잖아요

    단 한번만 바라봐도 종소리가 들려요

    (알 수 있어요.) 

    한번 더 보면 난 모든 걸 잊어 버리죠


    Ooooh Ooooh,

    Mamma mia, here I go again 

    My my, how can I resist ya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ou 

    Yes, I've been brokenhearted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Mamma mia, even if I say

    Bye bye, leave me now or never

    Mamma mia, its a game we play

    Bye bye, does’t mean forever 


    맘마미아. 또 시작이네요

    어쩜 내가 당신을 거부할 수 있겠어요

    맘마미아. 또 그게 보이나요

    내가 당신을 얼마나 그리워 해 왔는지

    그래요 난 마음이 아팠어요

    우리 헤어진 날 이후 우울했어요

    왜 내가 당신을 보냈을까요

    내가 이렇게 말을 해도

    안녕, 지금 떠나든지 아니면 절대 떠나지 말라고

    맘마미아. 그건 우리의 게임일 뿐이죠

    안녕이란 말이 영원을 뜻하지는 않아요


    Mamma mia, here I go again 

    My my, how can I resist you 

    Mamma mia, does it show again 

    My my, just how much I've missed you

    Yes, I've been brokenhearted 

    Blue since the day we parted 

    Why, why did I ever let you go 

    Mamma mia, now I really know 

    My my, I could never let you go


    맘마미아. 또 시작이네요

    어쩜 내가 당신을 거부할 수 있겠어요

    맘마미아. 또 그게 보이나요

    내가 당신을 얼마나 그리워 해 왔는지

    그래요 난 마음이 아팠어요

    우리 헤어진 날 이후 우울했어요

    왜 내가 당신을 보냈을까요

    맘마미아. 나 이제 정말 알아요

    나는 결코 당신을 보낼 수 없었는데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