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조용필 - 어제 오늘 그리고 [듣기/가사]

by Box Man

List


    조용필 - 어제 오늘 그리고



    1985년에 발표한 조용필 7집 앨범 [趙容弼 7集] 수록곡..


    조용필 7집 앨범은 국내 가요사의 명반으로 손꼽히는데 국내 대중음악 100대 명반중 76위에 올랐다.


    '어제 오늘 그리고'는 당시 전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뉴웨이브 (New Wave)의 영향을 받은 곡이다.

    1985년 6월 19일부터 7월 24일까지 'KBS 가요톱10' 5주연속 1위에 오른 곡이다.



    ■ 조용필 - 어제 오늘 그리고 [듣기]




    ■ 조용필 -[7집 앨범 / 趙容弼 7集]




    ■ 조용필 - 어제 오늘 그리고 [가사]


    바람소리 처럼 멀리 사라져갈 인생길 
    우린 무슨 사랑 어떤 사랑 했나 
    텅빈 가슴속에 가득 채울 것을 찾아서 
    우린 정처 없이 떠나가고 있네 

    여기 길떠나는 저기 방황하는 사람아 
    우린 모두같이 떠나가고 있구나 
    끝없이 시작된 방랑속에서 
    어제도 오늘도 나는 울었네 

    어제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오늘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어떤날은 웃고 어떤날은 울고 우는데 
    어떤 꽃은 피고 어떤 꽃은 지고 있네 
    오늘 찾지못한 나의 알수 없는 미련에 
    헤어날 수 없는 슬픔으로 있네 

    여기 길 떠나는 저기 방황하는 사람아 
    우린 모두 같이 떠나가고 있구나 
    끝없이 시작된 방랑속에서 
    어제도 오늘도 나는 울었네 

    어제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오늘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끝없이 시작된 방랑속에서 
    어제도 오늘도 나는 울었네 

    어제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오늘 우리가 찾은 것은 무엇인가 
    잃은것은 무엇인가 버린것은 무엇인가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