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김광석 - 서른 즈음에 [가사/듣기]

by Box Man

List


    김광석 - 서른 즈음에


    1994년 6월 25일에 발매된 

    김광석 4집 앨범 

    [일어나, 서른 즈음에] 수록곡.


    김광석은 1985년 포크가수의 전설 

    김민기의 [개똥이] 음반 작업에 

    참여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하였다.


    '노래를 찾는 사람들' 1집에 

    참여하였으며 후에 

    그룹 '동물원'의 보컬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었다.


    '동물원' 탈퇴후 포크 가수로 

    솔로 활동을 하며 거칠면서도 

    서정적이고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07년, 그가 부른 노래 중 하나인 

    '서른 즈음에'가 음악 평론가들에게서 

    최고의 노랫말로 선정되었다.


    대표곡으로는 '사랑했지만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일어나' '바람이 줄어오는곳'등 

    수많은 곡이 지금도 사랑을 받고 있다.


    김광석 - 서른 즈음에 [감상]



    ■ 김광석 - 서른 즈음에 

    4집 앨범 [일어나, 서른 즈음에]

    김광석 - 서른 즈음에



    ■ 김광석 - 서른 즈음에 [가사]


    또 하루 멀어져간다 내 뿜은 담배연기처럼 작기만한 내 기억속에 무얼채워 살고 있는지 점점 더 멀어져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줄 알았는데 비워가는 내 가슴속에 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 계절은 다시 돌아 오지만 떠나간 내 사랑은 어디에 내가 떠나 보낸것도 아닌데 내가 떠나온것도 아닌데 조금씩 잊혀져간다 머물러 있는 사랑인줄 알았는데 또 하루 멀어져간다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점점 더 멀어져간다 머물러 있는 청춘인줄 알았는데 비워가는 내 가슴속엔 더 아무것도 찾을 수 없네 계절은 다시 돌아오지만 떠나간 내사랑은 어디에 내가 떠나 보낸것도 아닌데 내가 떠나온것도 아닌데 조금씩 잊혀져간다 머물러 있는 사랑인줄 알았는데 또하루 멀어져 간다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매일 이별하며 살고 있구나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