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가사/듣기/1983 NHK 라이브]

by Box Man

List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1982년에 발표한 조용필 4집 앨범 

    [조용필 4집] 타이틀 곡..


    한국 고유의 장단과 락과 

    프로그레시브한 사운드를 접목시킨 곡이다.


    1집부터 3집까지의 곡들이 성인곡 

    위주라고 한다면 4집 이후 부터는 

    더욱 풍부한 사운드와 

    실험적인 곡들로 채워지게 된다. 


    4집 앨범은 향후 조용필식 사운드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못찾겠다 꾀꼬리'는 조용필 최고의 

    히트곡중 하나이다..


    당시 엄청난 인기를 감안하듯 KBS 가요톱텐 

    10주연속 1위를 한 곡이기도 하다. 


    ■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감상]


    ■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앨범]



    ■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가사]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우~
    어두워져 가는 골목에 서면 
    어린 시절 술래잡기 생각이 날꺼야


    모두가 숨어버려 서성거리다 
    무서운 생각에 난 그만 울어 버렸지


    하나 둘 아이들은 돌아가 버리고 
    교회당 지붕위로 저 달이 떠올 때


    까맣게 키가 큰 전봇대에 기대 앉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엄마가 부르기를 기다렸는데 
    강아지만 멍멍 난 그만 울어 버렸지


    그 많던 어린 날의 꿈이 숨어 버려 
    잃어버린 꿈을 찾아 헤매는 술래야


    이제는 커다란 어른이 되어 
    눈을 감고 세어보니


    지금은 내 나이는 찾을때도 됐는데 
    보일때도 됐는데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나는야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나는야 술래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