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최성원 - 생각이 나는지 [가사/듣기]

by Box Man

List


    최성원 - 생각이 나는지


    1990년에 발표한 최성원 2집 앨범 [어린 왕자] 수록곡.


    '생각이 나는지' 곡은 최성원의 들국화 시절 추억을 소재로 한 곡이다..

    가슴 짠하고 뭉클한 가사도 음미해보면 좋을듯하다..







    최성원 - 생각이 나는지


    생각이 나는지 그 시절 음악 밤새워 들었던 독수리 전축

    아버지가 사주신 새 기타 냄새 도레미 딩동댕 행복했지

    생각이 나는지 그 시절 솜씨 에프코드 힘들어 쩔쩔맨 시절

    하지만 더없이 난 즐거웠고 기타의 소리는 아름다웠지

    우~ 십여 년간 제법 잘 치게 된 내 솜씨

    우~ 그런데 왜 옛날의 기쁨은 점점 어디로

    왜 오~ 왜 과연 무엇 때문에

    왜 오~ 왜 과연 행복의 열쇠는 무언지

    생각이 나는지 그 시절 음악 셋이서 모여서 일하던 술집

    피아노 한대에 베이스기타 그래도 우리는 즐거웠지

    생각이 나는지 그 시절 친구 처음으로 마련한 우리의 무대

    한 친군 음향을 한 친군 조명 손님도 우리도 즐거웠지

    우~ 몇 년 동안 많이도 불어난 손님들

    우~ 그런데 왜 처음의 기쁨은 점점 어디로

    왜 오~ 왜 과연 무엇 때문에

    왜 오~ 왜 과연 행복의 열쇠는 무언지

    왜 오~ 왜 과연 무엇 때문에

    왜 오~ 왜 과연 행복의 열쇠는 무언지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