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Heart (허트) - Alone [MV/가사/듣기/해석]

by Box Man

List



    Heart - Alone


    미국의 혼성 락밴드 하트(Heart)가 

    1987년에 발표한 앨범 [Bad Animals] 수록곡..


    이 노래를 만든 사람은 빌리 스타인버그와 

    톰 켈리라는 2명의 작곡가이다. 


    이미 두사람은 1983년에 자신의 

    프로젝트 그룹을 만들어서 

    'Alone'을 먼저 발표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아쉽게도 당시에는 별로 반응이 없었다고...

    그래서 둘은 'Alone'이 들어있는 앨범을

    서랍에 넣어둔 채 잊어버리고 만다.

    얼마나 마음에 안들었으면 

    그냥 서랍에 넣어뒀을까?..


    그 이후로 두사람은 작곡에만 전념하게 된다. 

    마돈나의 'Like a virgin', 신디로퍼의 'True Colors', 

    뱅글스의 'eternal flame' 같은 명곡을 

    만들어 냈는데 어느날 하트가 그들에게 

    락 발라드를 써줄 수 있냐고 부탁을 하게된다. 

    그때 톰 켈리가 빌리 스타인버그에게 

    이렇게 물었다고...


    "우리가 예전에 부른 Alone 있잖아.. 

    그거 주는게 어때?"

    하지만 빌리가 얼굴을 찡그리며 

    "난 그 노래, 절대 다시 듣고 싶지 않은데..."  


    하지만 톰은 조금만 손보면 충분히 좋은 노래라고 

    설득을 했고 결국 두사람은 노래를 다시 들으면서

    후렴 부분의 멜로디와 가사를 손봤다고 한다.


    이렇게 두사람은 수정한 노래가 마음에 들었고 

    하트에게 데모테이프를 보냈더니 바로

     OK사인이 떨어졌다고 한다.


    덕분에 서랍속에서 묻혀 있었을 지도 모르는 

    노래가 극적으로 부활하게 되었다.


    앤 윌슨(Ann Wilson), 낸시 윌슨(Nancy Wilson) 

    바로 윌슨자매가 부르는 명곡..


    ■ Heart - Alone[감상]


    ■ Heart - Alone [싱글]



    ■ Heart - Alone [가사/해석]


    I hear the ticking of the clock

    I'm lying here the room's pitch dark


    시계소리를 들으면서

    나는 어두운 방에 누워있습니다


    I wonder where you are tonight

    No answer on the telephone


    오늘밤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당신한테서는 어떤 소식도 없습니다


    And the night goes by so very slow

    Oh I hope that it won't end though alone


    이밤은 계속해서 천천히 가고있는데

    나는 이밤이 끝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Till now I always got by on my own

    I never really cared until I met you

    And now it chills me to the bone

    How do I get you alone

    How do I get you alone


    나는 지금까지 혼자 살아왔어요

    당신을 만나게 되면서 근심도 생기고

    고통은 내 뼈 속까지 사무칩니다

    당신을 두고 어떻게 내가 혼자있나요

    당신을 두고 어떻게 내가 혼자있나요


    You don't know how long I have wanted

    To touch your lips and hold you tight


    내가 당신의 입술에 입맞추고

    꼭 겨안고 싶었는지 당신은 모를겁니다


    You don't know how long I have waited

    And I was gonna tell you tonight


    당신을 오래동안 기다렸지만 당신은 알지 못하네요,

    그래서 난 오늘밤 당신에게 고백을 할겁니다


    But the secret is still my own

    And my love for you is still unknown alone


    그러나 고백은 아직 나 혼자 간직해야 하네요..

    나의 사랑을 당신이 아직 모르기 때문에요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