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Story

Sam Smith - I'm Not The Only One [가사/해석/듣기/라이브/MV]

by Box Man

List


    Sam Smith

    I'm Not The Only One

    2014년 1월 1일에 발표한 

    샘 스미스의 1집 앨범이자 데뷔 

    앨범인 [In The Lonely Hour] 

    타이틀 곡.


    샘 스미스는 1992년 영국 런던 

    출신으로 자신의 앨범 발매 이전부터 

    유명한 가수였는데 2012년 

    '노티 보이' (Naughty Boy)와 함께

    'La La La'를 발표하며

    영국 차트 1위는 물론

    무려 26개국 차트에서 1위를 하였다.


    'I'm Not The Only One'은

    불륜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샘 스미스와 함께 작사를 한

    지미 나페스가 알고 있는 누군가의 

    결혼에서 영감을 받아서

    쓴 곡이라고 한다.


    영국에서 세번째 싱글로 발매되었으며

    미국에서는 두번째 싱글로 발매되었다.


    미국 빌보드 핫 100에서는 5위를

    영국 싱글 차트에서는 3위에 올랐고

    국내에서는 1위를 차지하였다.


    특히 K팝 스타 시즌4에서

    에스더 김이 이 곡을 부르면서

    한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 되었다.


    2015년 그래미에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노래, 최고의 신인,

    베스트 팝 보컬 앨범등

    무려 4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Sam Smith

    I'm Not The Only One

    [듣기/감상]



    ■ Sam Smith

    I'm Not The Only One

    [Live]


    ■ Sam Smith

    I'm Not The Only One

    [Album]

    Sam Smith 샘 스미스


    ■ Sam Smith

    I'm Not The Only One

    [가사/해석]


    You and me we made a vow

    For better or for worse

    I can`t believe you let me down

    But the proof is in the way it hurts


    당신과 나, 우린 맹세했어요.

    좋든, 싫든 말이죠.

    당신이 날 실망시킨 것을 

    믿을 수 없지만

    그 증거가 날 아프게 하네요.


    For months on end 

    I`ve had my doubts

    Denying every tear

    I wish this would be over now

    But I know that I still need you here


    몇 달 동안 끝없이 

    의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모든 눈물을 부정하면서 말이에요.

    나는 이 상황이 끝나길 바라지만,

    여전히 당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요.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당신이 한 짓을 

    내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하지만 당신이 날 'Baby' 라고 부를 때,

    난 알아요. 

    내가 그 오직 단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요.


    You`ve been so unfaithful

    Now sadly I know why

    Your heart is unobtainable

    Even though you don`t share mine


    당신은 바람을 펴왔었고,

    이제서야 슬프게도 당신의 마음을

    왜 얻을 수 없는지 알겠어요.

    당신이 내 마음을 

    공유하지 않는다 하더라도요.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당신이 한 짓을 

    내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하지만 당신이 날 

    'Baby' 라고 부를 때,

    난 알아요. 내가 그 오직 단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요.


    I have loved you for many years

    Maybe I am just not enough

    You`ve made me realise 

    my deepest fear

    By lying and tearing us up


    수년동안 당신을 사랑해 왔어요.

    아마도 난 충분하지 않겠지만

    당신은 나의 가장 깊은 고통을 

    깨닫게 했어요.

    거짓과 우리 사이를 

    갈라 놓으면서 말이죠.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당신이 한 짓을 

    내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하지만 당신이 날 'Baby' 라고 부를 때,

    난 알아요. 내가 그 오직 단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요.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당신은 내가 미쳤다고 말해요.

    당신이 한 짓을 

    내가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하지만 당신이 날 

    'Baby' 라고 부를 때,

    난 알아요. 내가 그 오직 단 한 명이 

    아니라는 것을요.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