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요 이야기

신승훈 - 미소속에 비친 그대 [듣기/가사]

by Box Man

List


    신승훈 - 미소속에 비친 그대


    1991년 1월에 발매된 신승훈 1집 앨범 

    [미소속에 비친 그대] 타이틀 곡..


    국민가수 신승훈의 데뷔앨범인 

    [미소속에 비친 그대]는 동명의 

    타이틀 곡인 '미소속에 비친 그대'가

    크게 히트하며 신인가수 신승훈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된다.


     '미소속에 비친 그대'는 

    신승훈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으로

    'KBS 가요톱 10' 5주연속 1위로

    골든컵을 차지 하였으며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대한민국 노랫말 대상, 

    아름다운 노랫말 상, 골든디스크 본상등을 

    싹쓸이하면서 앨범은 140만장 이상이 

    팔리는 초대박 히트를 하였다.


    '미소속에 비친 그대'를 포함하여

    1집 앨범 수록곡들인 '두 번째의 사랑'

    '오늘같이 이런 창밖이 좋아','돌아봐줘'

    등이 연속 히트를 하며 데뷔와 동시에

    화려한 전성기를 맞게 된다.


    ■ 신승훈 - 미소속에 비친 그대 [감상]


    ■ 신승훈 - 미소속에 비친 그대 [앨범]

    신승훈 미소속에 비친 그대



    ■ 신승훈 - 미소속에 비친 그대 [가사]


    너는 장미보다 

    아름답진 않지만

    그보다 더 진한 향기가


    너는 별빛보다 

    환하진 않지만

    그보다 더 따사로와


    탁자위에 놓인 

    너의 사진을 보며

    슬픈 목소리로 

    불러 보지만


    아무 말도 없는 그댄 

    나만을 바라보며

    변함없는 미소를 주네


    내가 아는 사랑은 

    그댈 위한 나의 마음

    그리고 그대의 미소


    내가 아는 이별은 

    슬픔이라 생각했지

    하지만 너무나 슬퍼


    나는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 있네 그대여


    내가 아는 사랑은 

    그댈 위한 나의 마음

    그리고 그대의 미소


    내가 아는 이별은 

    슬픔이라 생각했지

    하지만 너무나 슬퍼 


    나는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나는 울고 싶지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 있네 

    그대여 그대여


    facebook twitter naver band kakaoTalk